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청주를 맛보다 : 본궁석갈비 내돈내산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청주에 일이 있어서 내려갔다가 맛을 본 석갈비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청주에서는 나름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본궁석갈비
 
 


위치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포산로 197
주차 : 매장 주변이 모두 주차장
영업시간 : 월-금(11시-21시 30분) , 토-일(11시-21시) / 라스트 오더 :19시 50분
주문메뉴 : 돼지석갈비 4인, 비빔냉면 1개, 공깃밥 3개 (된장찌개는 나옴)
 
 
 

▶ 입구

매장입구는 2곳인데
메인입구는 이렇게 오르막길이고 옆에 밭이 있어요 ㅎㅎㅎ
매장 주변에 주차할 곳은 엄청 많아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요.
 


 

입구 앞쪽에 가격표를 붙여둔 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석갈비가 소와 돼지 두 종류로 나눠져 있어요.
 
 


 
 
▶ 내부

들어가면 신발장이 엄청 넓게 있어요.
옆에 일회용 봉투도 있어서 신발장이 다 차면 봉투에 넣어가도 될 것 같은데
평일 낮에 방문해서 그런지 여유롭더라고요.
 


▶ 매장 안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 자리는

입식과 좌식 모두 있어요.ㅎㅎㅎㅎㅎ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좋았어요.

 


 

▶ 매장 안 ( 메뉴판 )

메뉴판은 석갈비집이라서 그런지

소와 돼지 중에 고르기만 하면 되고 

자리에서 구워주는 게 아니라 구워진 게 오기 때문에

훨씬 편해요 ㅎㅎㅎ

 

저희 팀은 돼지석갈비 4 , 비빔냉면 1 , 공깃밥 3 (별도주문해야 됨)을 주문했어요.

 

 

 


 

▶ 음식

밑반찬이 생각보다 잘 나와요.

양념게장도 맛있고 묵도 괜찮더라고요.

간도 안세고 무난 무난하게 먹기 좋아요 ㅎㅎ

 


 

드디어 메인이에요 ㅎㅎㅎㅎ

돌솥에 나와서 유지도 잘되고 

양은 개인적으로 적당? ( 여자 3 , 남자 1 ) 했고

맛있어요. 간도 적당하고 고기도 두툼해서 씹는 맛도 있어요.

그리고 재밌는 게 아래에 양파가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ㅋ

양념이 아래로 흐르고 그 양념이 스며들어서 돌솥판에 익어지니까 뭐..ㅎㅎㅎ

 


 

육쌈냉면처럼 먹으려고 시켜 먹은 비빔냉면이에요.

제가 맵찔이인데 맛있게 먹었어요.

엄청 매운 건 아니고 그냥 약간 매콤? 정도예요.

 


 

전체 찍기가 조금 어려워서 비빔냉면 나오기 전에 찍었어요 ㅎㅎㅎ

깔끔하게 잘 나와요 ㅎㅎㅎ

요즘 상추가 비싼데 만나니 반갑네요. ㅎㅎㅎ

된장찌개는 공깃밥 시키면 그냥 나오는데 안에 꽃게가 들어있어서

국물이 약간 해물탕 같은 느낌? 이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있었는데 없어졌습니다.

터미널이랑도 가깝고 ( 차로 10분? )

청주에 오면 다시 방문할 생각 있어요 ㅎㅎㅎ

이 날은 제가 밥산건 아니라서 내돈내산인증은 없지만..ㅜㅜ

광고는 아니니까 ㅠㅠㅠ ( 해주면 좋겠....)

의심 없이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