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민방위 온라인교육방법 ( 꿀팁포함 )

반응형

오늘은 민방위 온라인 교육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매년 1번씩은 하셔야 하니까

알아두시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 기본 정보 >

교육기간 : 2023.04.03 ~ 2023.6.30

교육시간 : 1시간

교육방법 : PC 및 스마트폰 등으로 시청각 교육

이수조건 : 전 교육 과정 진도율 100% ( 교육영상시청 + 평가 )

평가이수조건 : 70점 이상 획득

 

 

교육불참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


 

 

■ 홈페이지방문

민방위 온라인 교육 검색 ▶ 홈페이지 방문 ▶ 2023년 민방위교육 바로가기 클릭

 

 


 

■ 지역선택 및 로그인

지역선택 ( 시 군 구 ) ▶  인적사항 기입 ( 이름 생년월일 ) ▶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클릭 후 로그인 

 


 

로그인 방식 선택 ( 본인인증 ) ▶ 휴대전화 번호기입 ▶ 비밀번호 4자리 설정 ▶ 비밀번호 확인 ▶ 설정하기 클릭

 


 

설정완료 ▶ 비밀번호 기입하여 로그인

 

로그인 방식이 조금 복작하다고 생각할 수 있긴 하지만 하다 보면 생각보다 금방 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 교육진행

교육시작 전 본인 이름이 맞는지 확인 ▶ 소속 확인 ▶ 교육시작 클릭 ▶ 1차 민방위 기본부터 끝까지 쭉 진행

 

각 강의가 끝나면 " 다음 " 을 눌러주셔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ㅎㅎ

여기서 꿀팁을 공유해 드리면 평가를 대비하기 위해서

강의 교안을 살짝 캡처해 두시면 나중에 평가문제를 푸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ㅎㅎ

사실 평가문제가 어려운 건 아니라서 캡처가 귀찮으시면 그냥 풀어도 무관합니다.

 

 


 

■ 평가교육 및 이수증

교육을 모두 시청하시면 바로 평가로 넘어가고 문제를 풀면 되는데

기회는 무제한이고 70점만 넘으면 되는 부분이라 천천히 풀면 답이 보여요.

평가교육 공유는 불가하여 이후를 보여드리면 요렇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가에서 70점이상을 받으면 바로 이수증이 나와요.

 


 

 

이수증은 파일보관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1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데 꼭 편하게 온라인으로 들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