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실업급여 온라인신청! 따라만하면 신청완료 ! (1,2,3차 온라인신청)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실업급여 대상의 60% 이상이 어르신분들이시기떄문에
필요성을 조금 더 느끼게 되었어요 ㅎㅎㅎ
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상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로그인부터요! ㅎㅎㅎ
 
시작하기에 앞서 
오프라인(직접방문) 1차 실업급여 신청방법은 여기로!
▼▼▼▼▼▼▼▼▼▼▼▼▼▼▼▼▼▼▼▼▼▼▼▼▼▼▼▼▼▼

 

실업급여? 야 너두 !!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 ( 고용센터방문까지 )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신청을 직접 해보면서 느낀 부분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대상자분들이 대부분 어르신분들이 많으신데 다들 어려워하셔서 직접

insins.tistory.com

 


 
온라인 2차 실업급여 신청방법은 여기로!!
▼▼▼▼▼▼▼▼▼▼▼▼▼▼▼▼▼▼▼▼▼▼▼▼▼▼▼▼▼▼

 

실업급여 2차 온라인(취업특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시간이 지나 어느덧 2차 실업급여 신청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2차는 온라인교육 (취업특강)으로 진행하였고 그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

insins.tistory.com

 


 
 
 

 

< 실업급여  온라인 신청방법 >

2차와 방법은 동일한데
누구나 따라 하기만 하면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 ㅎㅎ
+ 거기에 작은 팁까지!!
진행순서를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진행순서는 빨간색글씨로 표기되어 있어요 ㅎㅎ )
 

▶ 진행순서 :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로그인은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ㅎ


 

 

 

▶ 진행순서 : 온라인 취업특강 클릭 -> 스마트직업훈련(STEP) 플랫폼 교육수강하기 클릭!!

 


 

▶ 진행순서 : 교육과정 중에  NCS직업기초능력 아무거나 강의나 클릭!!
※ 1차 실업인정교육은 강의가 정해져 있어요. (실업급여를 처음신청하시는 분들 ) 
1차 실업급여대상자라면 " 1차 실업인정교육 " 강의를 들어주세요!

 


 

▶ 진행순서 : 수강신청 클릭  -> 확인 클릭!! -> 신청완료 클릭!!
온라인 취업특강으로는 1~3차까지 진행이 가능해요.
1차는 강의가 고정이고 2차, 3차는 NCS직업기초능력 강의 중에 아무거나 매달 1개씩 들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NCS직업기초능력 강의 말고 다른 것도 된다고는 알고 있는데
혹시 몰라서 제가 해보고 진행을 완벽히 해본 것만 말씀드리려고 해요 :) ㅎㅎ

 


 

▶ 진행순서 : 맨 처음 강의 "학습하기" 클릭!! -> 동영상 순서대로 진행!
총 소요시간은 1시간인데 강의 수가 많아요 ㅎㅎㅎ
처음 학습하기를 시작하고 끝나면 "다음"  눌러주시고 또 끝나면 "다음" 누르다 보면 알아서
마지막 강의까지 들어져요.
강의는 1개당 4~9분 사이로 구성되어 있어서 천천히 들으시면 돼요 ㅎㅎ
강의가 다 끝나고  꼭  "진도율 100% " 확인을 하셔야 해요!
 

혹시라도 강의 중간에 종료해야 되는 상황에는 들었던 것까지는 자동으로 강의목록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이후에 로그인하시고 강의목록을 보시면 100% 아닌 것만 추가적으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 진행순서 : 성적 = 진도율 100% 확인하기

꼭 100%가 되어야지만 실업급여 신청을 할 수 있으니까 확인해 주세요!

 


 

▶ 진행순서 : 고용보험 홈체이지 접속 -> 로그인 ->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클릭 -> 재취업을 위한 약속 " 확인함 " 클릭 후 스크롤 아래로!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사전준비는 다했어요. 실업급여 신청날은 처음신청할 때 정해줘요.
해당이 되는 날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 진행순서 : 확인함 클릭 -> 다음 클릭!!
내용은 천천히 읽어보시고 확인함을 클릭해 주시는 게 좋아요:) ㅎㅎ
 


 

▶ 진행순서 :  실업인정일 확인 -> 실업인정정보확인 -> 스크롤 아래로!
원래는 귀하의 실업인정일입니다.라고 뜨는데 새벽에 해서 저렇게 뜨나 봐요 ㅎㅎㅎㅎ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ㅎㅎㅎ
여기서 확인을 꼭 해야 되는 부분은 소정급여일수지급은행 및 계좌번호예요.
 


 

▶ 진행순서 : 근로 또는 노무제공 내역 "아니요 " ->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아니요 " -> 취업내역 "아니요" -> 다음 클릭!!
혹시라도 해당되는 게 있다면 "예"를 눌러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 ㅎㅎㅎ

 


 

▶ 진행순서 : 실업급여 부정수급 경고 확인 클릭 -> 스크롤 아래로!!
부정수급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 다른 수당을 받고 있다면 꼭 고용센터에 알려야 합니다.
 


 

▶ 진행순서 : 실업인정대상 구직활동 "없음" -> 구직 이외에 활동사항 "있음" -> 목록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 검색 클릭 -> 들었던 강의 클릭 -> 스크롤 아래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은 구직활동 이외에 활동사항이니까
구직활동은 "없음"을 꼭 해주셔야 하고 교육시작일이 신청기간 내에 있어야 해요.
예를 들어서 3/17일에 실업급여 신청일이라면
2/18 ~ 3/17일 사이에 온라인 취업특강 교육을 들어야 해요.!!
 


 

▶ 진행순서 : 구직급여 지급 결정 시 통지 방법 "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 -> 재취업희망 유형 "상용근로자" -> 스크롤 아래로!
지급내역은 문자로 받는 게 가장 좋아요.
돈 들어오는 건데 빨리 아는 게 좋아서요 ㅎㅎㅎㅎ
상용근로자란? 안정적으로 고용되어 있는 근로자를 말해요.
 


 

▶ 진행순서 : 임시저장 클릭 -> 확인 클릭
처음에는 "다음"이 안 떠요. 꼭 임시저장을 한번 해야 이후에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 진행순서 : 다음 클릭 -> 확인 클릭!
거의 다 왔어요 ㅎㅎㅎ 조금만 더 힘내세요 ㅎㅎㅎ


 

▶ 진행순서 : 내용확인하기 -> 스크롤 아래로!

 


 

▶ 진행순서 : 내용확인하기 -> 스크롤 아래로
신청서 내용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부분이에요.
지정된 출석일 = 실업급여신청일 가능한 날
실업인정 대상기간 = 온라인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간
지급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는 꼭 확인해 주세요. 
 
실업인정일수 및 구직급여 산출내역을 보면
산출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돈이 들어오는 거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꼭 확인하시면 좋아요 :) ㅎㅎ
 


 

▶ 진행순서 : 제출 클릭 -> 확인 클릭 


 

▶ 진행순서 : 확인 클릭 -> 닫기 클릭
모든 점검이 다 끝나고 최종신청처리하는 과정이에요 ㅎㅎㅎ
 


 

▶ 진행순서 : 민원 처리 현황 확인하기 및 메시지 확인!!
신청을 다했으면 민원 처리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도 와요!! ㅎㅎㅎㅎ

설명을 상세하게 하려다 보니 사진이 많았네요 ㅎㅎㅎㅎ

지급일은 신청하고 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대부분 금요일이 신청일이면 월요일이면 입금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

무사히 완료하시고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