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 장사의신 ] 꼬막식당 내돈내산후기

반응형

오늘은 장사의 신 유튜브에 나왔던
옥련동에 있는 꼬막식당리뷰입니다 :)


 

 

꼬막식당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라스트오더 : 23:00
주차 : 건물아래쪽에 지하주차장이 있음 ( 10~12대 정도? 주차가능 )
대중교통 : 송도역에서 도보 15분정도소요

 

매장을 차로방문하였는데 경사가 있는 건물에 존재하고 있어서
주차장은 B1층이고 꼬막식당은 1층에 있습니다!
내려가서 왼쪽으로 돌면 주차장이 있어요.
 
식당외관은 차에서 찍은 것뿐인데
깔끔했어요!

 

방문시간이 일요일 오후 5시 10분이었어요.
자리가 널널해서.. 오? 뭐지? 했는데
정말 타이밍이 좋았을 뿐이었어요.
음식을 다먹어갈떄쯤에 만석이 되더라고요.
 
일회용 앞치마도 있고 매장도 쾌적해서 좋았습니다.
매장입구는 도보 쪽과 엘베 쪽 2곳이에요.

 


 

메뉴판 아래쪽에 음식사진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어떤 느낌으로 나오는지 미리 알 수 있는 건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사의 신 은현장 님과 꼬막식당 사장님이 같이 찍으신 사진과 사인이 있더라고요.
크 ㅋㅋㅋㅋ구독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네요.
직원분들도 몽말티를 입고 근무를 하시던데 ㅎㅎㅎ더욱 응원하게 되더라고요.


주문
 
매장식사
무침꼬막정식 14,900
간장꼬막정식 14,900
 
포장
무침꼬막정식 14,900 
꼬막무침 20,000 
 
총 64,700 원

 


 

자리에 앉으면 보리차, 물티슈, 야쿠르트를 주시는데

야쿠르트주는 곳은 진짜 오랜만인데 시작부터 좋네요.!

 


 

무침꼬막정식과 간장꼬막정식이 나왔는데

주문을 각각해도 상관없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꼬막미역국이 나온다고 하셨는데 그전에 찍어봤어요.

 

테이블이 꽉 차서... 와.. 일단 양은 무조건 인정이에요.

일단 메인은 아래에 설명을 드리고

전반적으로 간이 적당해서 좋았어요.

특히나 꼬막무침은 집에서 먹는 느낌이고 

꼬막샐러드는 마요소스에 양파랑 같이 먹으니까

확실히 깔끔한 맛이에요.

 


 

반찬 주시고 바로 나온 꼬막미역국인데

꼬막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맛은 우리가 생각가능한 미역국 맛인데

간이 적당하고 꼬막이 많다!라는 느낌이에요.

 


 

접시에는 기본적으로 김가루와 들기름이 있어서

밥이랑 꼬막을 넣고 비벼 먹으면 되는데

각각 먹어보고 싶어서 밥을 반씩 분배를 했어요.

 

처음은 간장꼬막이에요.

 

간장은 역시 간이 적당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확실히 살아나서 좋았어요.

정확히는 들기름향 + 꼬막야채밥이에요.

들기름향이 강해서 먹는 동안에 입에 계속남아요.

 


 

두 번째는 무침꼬막이에요.

맵찔이라 매울까 봐 걱정했는데

맵기는 비빔라면? 정도예요.

맵기는 불꼬막이 훨씬 맵다고 하더라고요.

 

밥을 넣고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

맛이 간장꼬막버전에서 고추장 2큰술? 넣은 느낌이에요.

 

식감은 간장꼬막이 더 잘 느껴져요.

그냥 취향차이 느낌인데

간장꼬막이 더 건강한 느낌이에요.

 

먹는 꿀팁이라고 하면

김이랑 함께 먹는 건데

조합이 정말 좋더라고요.

 

김까지 소금과 기름으로 구워져 있었으면

오히려 별로였을 것 같은데

그냥 구운 김이라 밸런스가 딱이에요.

 


 

야쿠르트로 마무리하면 완벽...

사장님 센스쟁이 :)

진짜 양이 많아요.

성인남자 2명이 먹고 둘 다 배부르다 느꼈어요.

 

한 끼 식사로 15,000원은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15,000원에 이 구성이면 가성비가 정말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요.

전체적으로 간이 적당하고 맛있고 꼬막컨디션들도 좋아요.

 


 

친구가 무침꼬막정식 ( 14,900원 )을 포장했어서

내용물까지는 못 찍었는데

구성은 무침꼬막 + 반찬 3종 + 밥 + 꼬막미역국으로 되어있는데

무침꼬막 양이 매장에서 먹었을 때보다는 적었다고 하더라고요.

 


 

꼬막무침 ( 20,000원 )은 양이 많고 소면을 따로 주는데

소면까지 합치면 양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

맛은 무침꼬막정식이랑 동일해요.

 

사실 밀키트를 구매하고 싶어서 여쭤봤는데

밀키트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홈페이지에는 판매를 하시던데.... 같은 가게에서 ㅠㅠ

매장에서도 밀키트를 판매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많이 들었어요.ㅠㅠㅠ

아쉽 ㅠㅠㅠ

 

마지막은 내돈내산 인증!!

 

확실히 부모님을 모시고 오고 싶을 정도로 가성비가 괜찮고

맛도 좋아요.

거리가 조금 멀긴 하지만 가끔씩 가려고요. ㅎㅎㅎ

 

사장님이 3~4시간 주무신다고 영상에서 그러시던데ㅠㅠㅠ

건강하시면 좋겠습니다 :)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