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오겹살의 정석 : [ 제주연탄구이 ] 내돈내산

반응형

오늘은 가족나들이로 다녀온 제주연탄구이입니다!

예전에 방문하고 만족해서 다음에 오게 되면 블로그작성해야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재방문하게 되었어요!

 


 

[ 제주연탄구이 ]

 

주소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734번길 25-15 1층

영업시간: 오후 4시 - 오후 11시 

휴무일 : 월요일 , 일요일

 


< 내부 >


내부는 안쪽에 4개 테이블 더 있어요.

옛날스러운 느낌이 나는 분위기예요 ㅎㅎㅎㅎ

자리마다 불판까지 세팅이 되어있는데

불판이 아주 든든하게 생겼어요!

 

< 메뉴판 >

고기류는 제주오겹살과 고추장불고기 딱 두 개인데

다른 잡다한 게 없어서 오히려 더 좋았어요!

저희는 일단 가볍게 제주오겹살 4인분 + 사이다 4캔을 주문했고,

이후에 제주오겹살 3인분 + 계란찜 + 치즈볶음밥 2인분을 추가했답니다 :)

 


 

기본상차림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친구들이 많아요!

백김치 . 파채 , 깻잎장 그리고 쌈친구들!!

 

이건 제주멜젓?인데

같이 끓여서 찍어서 먹으라고 하셨는데

제 입맛에는 약간 짠 쌈장 같은 느낌이라서 안먹었어요.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데 저는 불호예요 ㅎㅎㅎ

 

그다음은 김칫국과 사이다 4캔을 주셨고

서비스로 계란찜을 주셨어요.

사장님... 너무 감동...

( 맛있어서 이후에 추가로 계란찜을 시켜 먹었어요. )

고기는 연탄에 한번 초벌 해서 오는데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셔서 확실히 편하고 좋았어요! 

연탄에 초벌 되어온 거라 색깔이 살짝 검정검정인데

이게 익어지면서 아주 신나는 친구들로 변해요!

 


 

사장님이 고기를 다 구워주시면

고기한점은 멜젓에 넣어주시면서 먹어도 된다고 하시는데

저 한 점을 빼고는 멜젓을 안 먹었어요.. 역시 불호..

다른 가족들은 은근히 잘 찍어먹더라고요.!

 

여기만의 꿀팁은 파채를 간장소스에 넣어서 먹는 거예요.

그래서 파채가 생각보다 안 길아요!

이게.. 진짜 별미예요!! 

꼭 넣어서 드세요!!!

고기는 오겹살이라서 고기랑 지방이 밸런스가 너무 좋아요.

식감이 사각사각?이라고 해야 되나 씹는 맛이 있어요!

그리고 사진처럼 다른 반찬들이랑 너무 조합이 좋아요!!

 

최애조합은 간장소스 + 파채 + 깻잎장이에요!! 

 


< 치즈볶음밥 >

치즈볶음밥은 2인분인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요!

그리고 저 치즈를 보세요...ㅎㅎㅎㅎㅎㅎ

사진 찍으려고 하는 걸 보시더니

귀엽게 스마일을 만들어주셨어요.

마지막엔 역시 긁어먹어야 볶음밥의 진수를 느낄 수 있어요.

 


 

약간 폭풍같이 먹고 사진 찍느라

지저분하게 먹었는데ㅎㅎㅎㅎㅎ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ㅎㅎ

마지막으로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오겹살이라 어쩔 수 없이 기름이 엄청 튀어요.

구워주시기 때문에 상관없을 줄 알았는데..

반찬을 먹으려고 할 때마다 한 번씩 공격을 당했어요 ㅎㅎㅎ

 

그래도 재방문의사는 100%입니다:) 

 


 

< 화장실 >

 

화장실은 귀여운 인형으로 남자와 여자를 나눠두셨더라고요.

가게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나와요!

가는 길에 연탄이 쌓여있는 것도 볼 수 있어서 

진짜 중에 진짜구나 싶었어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내돈내산인증이에요.

나갈 때 보니까 거의 만석이더라고요.

역시 맛집이야..ㅜㅜ

 

음식점은 제 기준에서 코스요리(오마카세)와 찐맛집으로만 올리고 있어요!

찐맛집은 꼭 2번 이상 방문하고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사람 입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제가 100%라고는 할 수 없지만

찐맛집은 제가 또 가고 싶은 곳만 올리기 때문에

작게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