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 주안 신카츠 : 조리기능장을 맛보다 ] - 내돈내산

반응형

저의 고등학교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 기능장까지 오르면 어디서 굶어 죽지는 않는다! "
 
물론 전기기능장이셔서 말씀하신 거지만
모든 분야의 꽃이 기능장인건 사실이니까요 ㅎㅎㅎ 

저 말이 생각나서 방문하게 된  주안 신카츠입니다.!

 

 


 



[ 신카츠 ]
영업시간 : 월요일 - 토요일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라스트오더 : 20:00
휴무 : 일요일 , 재료소진 시 마감
기타사항 : 포장주문 불가
 


 
 

신뢰감이 올라가요 ㅎㅎㅎㅎ
외관인테리어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크 감동 ㅎㅎㅎ

 


 

내부 인테리어도 참 마음에 들어요.
화이트 + 우드 조합은 뭐.. 정답이니까요 ㅎㅎㅎㅎ
 
자리는 ㄷ자 형태의 바테이블이 있고
다른자리는 2인석 3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바테이블 자리간격이 여유로워서 저는 친구와 바자리에 앉았어요.
 
실제로 저희가 앉기 전에 옆쪽 바자리에서 식사를 하시고 있었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드디어 착석!! ㅎㅎㅎㅎ
주방 쪽이 바로 보이는 곳이에요.
 
주문한 메뉴는
믹스카츠 : 14,000
등심카츠 : 11,500
냉소바 : 9,000 
 
총 : 34,500  원입니다 :) 
 


 

그리고 옆에는 조리기능장 판을 걸어두셨더라고요...ㅎㅎㅎ
한분이 아니라 두 분이나 기능장이라니 기대감이 올라갑니다..
 


 

자리에 보면 직접 만드신 복분자소금이 있어요!
처음 볼 때는 히말라야 핑크솔트인줄 알았어요. 
이 망할 시판에 노예....ㅋㅋㅋㅋㅋ
 
후추도 통후추인데 
저는 갈아먹는 게 손이가긴해도
확실히 직접 갈아서 먹는 게 좋더라고요.
소금도 후추도 굿굿!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 설명문을 조금 보면
1. 저온숙성
2. 향신물
3. 누룩소금으로 140시간 이상 숙성한 돼지고기를
블렌딩 한 특제오일로 튀겨서 만든 돈까스라고 합니다.
 
맛나게 먹는 팁은
1. 그냥 먹어보기 ( 밑간이 되어있음 )
2. 복분자 소금 + 통후추 + 와사비와 함께 먹기
3. 수제 돈까스 소스에 먹기
 


 
< 등심카츠 :  11,500 원 >

일단 비주얼이 크... 영롱해 영롱해 ㅎㅎㅎㅎㅎ
사장님이 가브리살이 조금 섞여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지방이랑 고기랑 밸런스가 좋아서 확실히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었어요.
 
비교군으로는 제가 좋아하는 도톰카츠 청라점이 있는데
등심은 신카츠도 충분히 맛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직장 근처에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지...
 
맛나게 먹는 팁 순서를 꼭 지켜가면서 먹어봤는데
그냥 먹었을 때는 밑간이 되어있는지 사실 잘 못 느꼈어요.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인 복분자소금 + 통후추 + 와사비 조합으로 먹을 때가 제일 맛있었고
수제돈까스 소스는 확실히 시판제품과 다른 느낌인데
조금 더 묽고 깔끔한 느낌? 인 것 같아요.
 
 


 
< 냉소바 : 9,000 원 >

두 번째는 냉소바예요.
육수를 직접 만드셨다고 하셨는데
신기하게 먹다 보면 매콤한 맛이 올라와요.
 
개인적으로 살짝만 덜 매콤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쭉 마시고 싶은데 끝맛이 매콤하니까..
맵찔이인 저는 쉽지 않았는데 친구는 상관없다고 하더라고요.
 
저랑 친구랑 동일 의견은
맛있지만 9천원은 비싸다였어요.
 


 
< 믹스카츠 : 14,000 원 >

모든 메뉴를 맛보고 싶어서 주문했던 믹스카츠예요.
등심은 위에 설명했으니 패스하고
안심은 부드럽고 담백해서 복분자소금이랑 제일 궁합이 좋았던 것 같아요.
치즈는 무난한 보편적인 치즈카츠이고
갈릭치즈는 갈릭후레이크랑 소스 때문에 느끼함이 확실히 잡혀서 좋았어요.
 
저랑 친구의 원픽은 등심카츠였고
개인적으로 등심 > 안심 > 갈릭 > 치즈 순서인 것 같아요.
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오징어 젓갈이 맛있는데 느끼함을 정말 잘 잡아줘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아쉬운점은 냉소바가 없었다면 밥이 부족하다고 느꼈을 것 같은데
국은 양이 충분하고... 심지어 깔끔하고 맛있어서...
같은 그릇인데 다른 마음이 드네요 ㅠㅠㅠ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샐러드는 양도 소스도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 
 


 

 
 


 
 

나가기 전에 들려본 화장실!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재방문의사 100%

전반적으로 만족했던 신카츠입니다 :) 

부디 오래오래 영업해 주세요!! ㅎㅎㅎ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