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연수역] 미놀타X-700(필름카메라) 청소수리 : 루트카메라

반응형

 

오늘은 필름카메라를 수리 및 청소를 하려고 다녀온

루트카메라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연수역에서 도보3분거리라서 교통편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

운영시간 : 14:00-17:00

휴무 : 일요일

 

 

요건물 5층에 위치해있어요 !!

 

제가 맡긴 제품은 미놀타 X-700으로 단종된 제품이에요.
중고제품만 있어서 구매 후에 집에서 한번 
닦았는데 만족스럽지 못하고 렌즈도 더러워서 
업체청소를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미놀타 전용케이스는 역시 단종되어서 수리보다는 구매를 해야 되는데

업체측에서도 제가 가지고 있는 게 상태가 더 좋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그냥 닦아서 뒀어요.

 

 

수리 및 청소 전후를 동일하게 찍어서 
비교해 드리게 효과가 좋을듯해서  찍어보려도 합니다.


왼쪽 : 집에서 닦은 후 / 오른쪽 : 업체 맡긴 후 

 

 

우선 카메라 캡을 추가구매해서 달아줬고요.

외관차이는 정말 많이 나는데  사진에 덜 담겨서 아쉽네요.

오른쪽에 보시면 십자모양이 누런색이었는데 그것부터가 확실히 깨끗해졌어요.

 


 

 

 

윗부분은 레버를 교체랑 외부를 청소했는데

일단 색감부터가 차이가 많이 날정도예요.

레버는 확실히 바꾼 게 좋네요 ㅎㅎㅎ

 

부품도 사실 단종되어서 다른 미놀타에서 상태 좋은걸 

바꾼다고 설명을 미리 들었는데 

새제품이랑 다를 게 없는 것 같아요!

 

 


 

 

 

뒷부분은 캡을 열고 닫고 모습을 함께 보여드릴게요.

뒷부분은 뷰파인더가 제일 중요했어요!

확실히 깨끗해졌고

캡안쪽은 사실 이미 깨끗한 상태여서 크게 차이는 없어요 ㅎㅎ

 


 

 

 

아래쪽은 필름이 붙어있어서 거의 차이가 없어요. ㅎㅎㅎㅎ

대신 배터리를 교체해 줬어요!

 


 

 


사실 카메라에서 제일 중요한 렌즈!!
이 부분 때문에 업체에 맡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역시 확실히 깨끗해졌어요.

사실 업체 측에서 청소 전에 렌즈청소 부분에 대한 안내를 충분히

해주셔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었어요.

크크크 광이 나요 :)

 


 

 

마지막으로 렌즈를 뺀 안쪽이에요.

크게 차이는 없는데 먼지나 얼룩들이 확실히 없어져서 좋아요.!!

 


 

 



사실 업체에서도 렌즈만 조금 닦으면 기능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고 상태도 좋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선물용이다 보니 렌즈, 뷰파인더, 손잡이(레버)가 조금 더 깨끗한 상태면

좋겠다는 생각이 커서 수리를 진행했고요.


청소 및 수리비용은 대략 15만원( 2주소요 )이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높아서 당황했지만 어느 부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리고 청소 후에도 남아있을 수 있는 문제점들 , 기능적인 부분까지

친절하게 잘 설명해 주셔서 좋았어요 ㅎㅎㅎ

실제로는 일주일정도 걸렸고 비용은 12만원 나왔어요.( + 클리닝 포함 )
별도로 필름 2개, 카메라렌즈캡 앞뒤 1개씩 구매를 했어요.

 

운영시간이 짧은 게 아쉽지만 

매장에 필름카메라가 많이 있어서 직접보고 구매도 가능하고 

원데이 클래스도 하고 있으셔서 메리가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구매해보려고 해요 :)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마음은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그럼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