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커피의 진심 : 블루노트 커피로스터스 (내돈내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제가 카페는 대부분 3번이상 방문해 보고 괜찮으면
그 지역 갈 때는 그곳만 가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동인천에 있는 블루노트 커피로스터스가
딱 그렇습니다. ㅎㅎㅎㅎ


블루노트 커피로스터스

주소 : 인천 중구 우현로 67번길 1-3 2층
운영시간 : 12:00 - 20:40 / 주문마감 20:00
휴무 : 수요일
비고 : 일요일은 1인 운영으로 서비스가 조금느림 :)
주차 : 불가능
애견동반 : 가능
키즈 : 가능

 

 

블루노트 커피로스터스는 2층에 위치해있어요.
이날은 1인운영을 하시고 있어서 계단에 안내문이 있더라고요.
입구에도 그렇고 문 앞에도 그렇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어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기억하기로 여기가 디자이너? 님과 바리스타님이 운영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메뉴판과 카운터는 요렇게 아기자기하게 생겼어요.
커피노트가 디자인되어서 있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에요.ㅎㅎ


 

카페는 크지는 않지만 알차게 잘 꾸며져 있어요.
카운터 옆쪽에 LP가 전시되어 있는 좌석이 있는데
제일 최애하는 공간이에요.


분위기는 아늑한 느낌이 많이 나고 화장실 가는 길에
직접 디자인하신 엽서가 있어요.
제가 인스타에 보기에는 엽서 판매수익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진짜 멋지십니다 ㅎㅎㅎ


 

주문한 메뉴는 블루노트 블렌드 + 애플 크럼블이고 추가로 엽서를 구매했어요.

커피는 특히 하게 칵테일 얼음에 소량 주시고 비커에 나머지를 담아서 주시는데..

센스가 돋보여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얼음이 커서 맛이 계속 달라질 수 있는데 센스있는 대처방법인 것 같고

카페의 분위기랑도 잘 맞아요.

 

커피의 맛은 쓴 맛은 거의 없고 부담 없이 넘어가요.

제가 느낄 수 있는 부분은 고소한 맛까지라서 ㅎㅎㅎ

( 사실 커피에 무지해서ㅠㅠ 찻집소개할 때는 더 전문적이게 말씀드릴게요.!)

애플 크럼블은 사과파이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맨 위쪽에는 소보로 빵 식감이라서 좋더라고요. 만족 :)

아랫부분은 카카오채널 내용을 발췌한 부분인데 알아두시면

블루노트 커피로스터를 느끼시는데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공유해 봐요 ㅎㅎ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할 테니... 댓글로 알려주세요!)

 

2017년부터 해당 매장을 시작한 분은 로스터의 아버지세요.

블루노트는 젊은 시절 블루노트 레이블을 동경하고 음악을 사랑하신 로스터님의 아버지께서 

1986년도에 동인천에 열었던 커피숍의 이름입니다.

- 내일의 창업 블로노트 커피로스터 소개글

 

풍부한 향을 가진 좋은 생두를 굳이 강하게 로스팅하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손님들의 피드백을 기준으로 접근이 가능한 지점까지 만드는 것은 어떤 면에서

새로운 가치가 있습니다.

- 카페의 운영철학

 

공간이 주는 따뜻함을 아는 사장님들에게 존경을 표하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