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인천] 덕률풍 : 마음을 걸다 (무료전시회) 후기 !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정신이 없어서 

사진만 찍어두고 나중에 블로그 써야지했는데

전시날짜가 얼마 안남아서 후다닥 작성해보는 

덕률풍 : 마음을 걸다 

입니다 !!


 

 

 

 

 

덕률풍 : 마음을걸다

 

주소 : 인천 연수구 청량로160번길26

전시기간 :  ~ 2024.02.25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비용 : 무료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이용 or 주변도로

 

 

 

올라가는길이 약간 언덕이라 

대중교통으로 오실 경우는

가벼운 오르막길을 올라간다는 마음이 있으셔야해요.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덕률풍현수막 !!

열심히 올라가봅니다 ㅎㅎㅎ

 


 

 

덕률풍 전시는 인천시립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1층에 안내데스크에서 여쭤보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덕률풍 전시를 포함해서 다른전시들도 대부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니까

방문하실때 참고해서 관심있으신 전시를 추가로 관람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

 


 

 

덕률풍은 최초의 전화기를 소개하는 전시로

지금은 전화기가 당연하게 쓰이고 일상이되어버렸지만 

우리나라에 처음 전화기가 들어오고 보급되기까지 여러가지 과정들을

소개하고 보여주는 전시예요 ㅎㅎㅎ

 

 


 

 

 

 

전시의 이름인 덕률풍 !

처음 우리나라에 도입될떄는 이름이 참 많았던 것같아요.

다리풍,덕률풍이 텔레폰의 중국식으로 부른거였구나...

의미는 지금과 비슷하네요 ㅎㅎㅎㅎ

 

당시에는 얼마나 신기하고 이상했을까요?

 


 

 

정말 신기하게 생긴 전화기가 많았다는걸 느꼈어요 ㅎㅎㅎㅎ

이런크기에... 이런 모양이라니..

정말 옛날 영화에서 나오는 것보다 더 오래된 전화기라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유일하게 아는게 ㅋㅋㅋㅋㅋ

인천에 전화소를 처음으로 두었구나... 그게 KT였구나..

근데 요즘은 왜 SKT가 더 규모가 클까.....???? 라는 

사차원의 궁금증이 생겼지만 패스하고 ㅎㅎㅎㅎ 

 

사진의 느낌은 흡사 어학당단체사진같네요 ㅎㅎㅎ

 


 

 

약간 포토존을 만들어 두신 것같더라구요. 

생각보다 잘만들어두셔서 놀랐어요 ㅎㅎㅎ 

실제로 가족단위로 오셔서 관람하실떄는 꼭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이때부터가 그래도 제가 한번쯤은 봤던 전화기예요 ㅎㅎㅎㅎㅎ

공중전화 !!! 

2부로 넘어가면서 그래도 봤던게 나오니까 반갑더라구요.

어릴떄...공중전화에서 긴급전화로 전화하는게 국룰이었는데 ㅠㅠㅠㅠ

그떄는 전화번호를 그렇게 잘 외웠던 아이였는데..

지금은 지난주에 뭐했는지도 기억이 잘안나ㅠㅠ

 


 

 

옛날에는 전화를 돌려주는 통신원? 

지금으로 말하면 고객센터에서 각 부서로 전화를 돌려주는

그런느낌의 통신원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기계가 엄청 전문적인 기계처럼 보인다 싶었는데

그 당시 자격증?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일이라

위에 보면 실제로 자격증도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 신상정보가 너무 나와있어서 자세히는 못찍었어요. )




 

이제 점점 상용화가 되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스마트폰까지 오게되었네요 

정말 초반의 전화기부터 검정고무신때의 전화기...

그리고 90년대의 전화기...그리고 지금의 스마트폰까지 ㅎㅎㅎ

역시 추억여행은 참 재미있는 것같아요 

 


 

 

 

와....ㅋㅋㅋㅋㅋㅋㅋㅋ

저 푸른.. 공중전화부스 .. 저 색감은 진짜ㅋㅋㅋㅋㅋ

너무 독보적인것같아요.

진짜 추억의 향수가...확올라오네요 !!

전화부스는 정말 구현을 너무 잘해둔 것같아요.

딱 90~00년도의 그 느낌이 완벽...

 


 

 

마지막까지 너무 좋았던게 ..

느린우체통이 있더라구요.

보내고싶은 사람에게  편지를 쓰고 24~25년중에 원하는 월에다가 넣으면

그때부터 천천히 배송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내 생각과 마음을 적어서 걸어두는거예요.

전시 후반부에 이렇게 체험할 수 있는게 참 좋은 것같아요. 

감성..ㅎㅎ

 


 

 

 

마지막까지 너무..좋은 전시였어요 ㅎㅎㅎㅎ

제가 전시를 좋아해서 여기저기 다니는데도...

돈아까워서 블로그에 소개를 안한 전시들도 많은데

확실히 이건 돈을 받으셔도 좋을만했다 싶어요 ㅎㅎㅎ

 

기획하신분...진짜 최고 !

정보 + 감성이 정말 잘 합쳐진 전시였다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

 

-------

 

마지막으로 전시이후에 저는 무조건 배를 채우러가는데

뜬금 맛집을 소개해드리면 ㅋㅋㅋㅋㅋ

인천시립박물관 입구쪽에 있는 

송도토스트

 

인천시립박물관에서 내려가면 보이는 사거리쪽에 있는

옥련동 꼬막식당 !!

 

[ 장사의신 ] 꼬막식당 내돈내산후기

오늘은 장사의 신 유튜브에 나왔던 옥련동에 있는 꼬막식당리뷰입니다 :) 꼬막식당 영업시간 : 매일 11:30 - 24:00 라스트오더 : 23:00 주차 : 건물아래쪽에 지하주차장이 있음 ( 10~12대 정도? 주차가능

insins.tistory.com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