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여권발급 ? 야 너두할 수 있어 ! ( 방법,비용,준비물 )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여권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지인분이 같이 여권을 만들러 가자고 하셔서
리뷰로 써볼 겸 다녀왔습니다 ㅎㅎ


< 필수준비물 >

  • 여권용 사진 1매 ( 6개월 이내 )
  • 신분증
  • 수수료
( 출처 : 외교부 홈페이지 )

만들기 전에 기간과 면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니까
꼭 확인하고 가세요!!

인천시청에서 여권을 신청 및 발급하기에 전철을 타고 4번 출구로 나왔어요.
나온 방향으로 걸어가서 계단을 올라가면 왼쪽에 있는 건물이 종합민원실이에요.

팁을 드리자면... 저처럼 계단 올라가서 고생하지 마시고
그냥 쭉 가면 인천시청 정문이 나와요. 거기서 인천시청 종합민원실이 보여요.
거길로 들어가세요 ㅠㅠ




무사히 입구로 들어오시면 자원봉사님 자리가 보여요.
자원봉사님 기준으로 왼쪽에 신청접수대가 있어요.
이미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있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반응형




신청서는 성인용과 미성년자용이 따로 있고 작성방법도 친절하게 예시로 나와있어요.
처음에 예시로 작성되어있는 걸 한번 쭉 보고 작성하시면 쉽게 작성하실 수 있어요.
형광표시된 부분만 작성하면 끝이에요.

우편배송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되어있는데
생각해보면 발급완료되고 찾으러 와야 되는 번거로움과
시간적인 비용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인 것 같아요.
본인수령만 가능하다는 게 제일 아쉽지만...
보안이 중요하니까 어쩔 수 없겠죠 ㅠㅠ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동의서까지 작성을 완료해야 돼요.
여권발급 이후에 영어이름이 다르면 재발급신청서작성 + 여권 영문성명변경 신청서도
작성해야 되니까 처음에 만들 때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만드세요.




작성 후에는 순번표를 뽑고 기다림의 시간을 보내야 해요.
다행스럽게도 사람이 많이 없어서 앉아서 편하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기다리는 동안에 다른 분들이 만드는 걸 보기도 하고
왼쪽에 있는 여권 찾는 곳을 보며....
나중에 저기서 찾아야 되겠구나 ㅎㅎㅎ 생각하고 있으니까
번호가 금방 왔어요. ㅎㅎ


번호표 + 여권발급신청서 + 사진 1매 + 신분증을 내고
기다리면 지문을 찍는 시간이 옵니다 ㅎㅎ
이후에 본인수령 or 대리인 수령여부를 물어보시고
끝나는데... 지인분이 시간이 없으셔서 제가 다시 수령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 대리인 수령을 해야 된다고 말씀드리니까
여권수령위임장을 작성안내를 받았어요.
작성 후에 드리면 여권접수증을 주시고
나중에 신분증과 함께 방문하라고 하셨어요.!!
제작기간은 대략 10일정도 소요되고 문자가 먼저오고
이후에 방문을 해야되는 시스템이예요.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는 직원분께 압도적 감사를 끝으로 ㅎㅎㅎ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