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일상생활

아이폰 리퍼방법(+애플케어플러스),iPhone Refurbish 실전리뷰(내돈내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리퍼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
( 어플예약 -> 매장 -> 리퍼완료 )
리뷰해보겠습니다.


※ 애플케어플러스는 제품구매후 90일이내만 가입가능



그날은 화창하고 날씨도 따뜻한 날이었어요.
휴일이라 아주 신나는 날이었죠..
평소처럼 폰을 떨어뜨렸고
아무생각없이 들어올렸는데...
이게무슨????????

 


핸드폰 카메라가 죽었습니다..ㅠㅠ
예전에 떨어뜨려서 앞면 양쪽에도 금이가있는 상태라서
언젠가는 리퍼를 받아야되겠다 싶었는데
그 시간이 생각보다는 일찍왔네요..
이왕 이렇게된거 리뷰라도 남겨보려고합니다 ㅎㅎ


 

< 아이폰 예약 진행방법 >

1. 아이폰 검색창에 " 지원 " 을 검색해주세요.
2. 어플 실행 후 어떤 문제인지 검색을 해주세요.
3. 저의 경우 후면카메라가 깨져서 " 후면 " 이라고 적었습니다.


각자 자기의 문제점을 적으시면됩니다.
검색하면 항복별로 나오는데 후면이 깨진 경우는
거의 100%리퍼로 진행된다고 알고 있어요.


저는 센터를 다녀와서 리퍼판정을 받았어요. 재고가 없어서 추가적으로 예약을 하고 센터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아래 내용에서는 예정된 예약을 제외하고 처음부터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계속 진행을 하면 연결된 애플제품중에 어떤제품이 대상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폰을 선택해주고 이후에 어떤 부분이 손상인지 물어보길래
" iPhone 후면이 손상됨 " 을 선택해줬는데
" 전면과 후면이 모두 손상됨 " 을
눌러도 이후 화면은 동일하더라구요.

 


 


잠시 기다리면 수리받을 제품을 어디에서 진행할껀지 물어보는 ” 공인센터찾기 " 가 나와요.
가까운 거리순과 예약가능 시간별로 나눠지는데
편하신걸 선택하시면됩니다.
( 예약가능 시간별로는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최소 5일 이후가 나오더라구요. )


 

저는 가장 가까운 Antz인천(롯데백화점 인천점)으로 선택했고 이후에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은 거의끝나가요.

 


 


마지막으로 예약알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 계속"을
누르면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 리퍼시에 도움되는 3가지 조건 >

  • 최신버전 업데이트 필수
  • 데이터 백업하기
  • Apple ID 암호 알아두기


여기까지하면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건 다했어요.
아래부터는 실전으로 진행하는걸 보여드릴게요.


 

반응형

 

여기서부터는 기존에 예약을 진행했던 위니아에이드 인천으로 진행한 걸 보여드릴게요.
온라인으로 예약방법은 위에 설명한 방법과 동일해요.
예약시간 : 11.14일 월요일 10:40분
예약은 내가 사용하고있는 아이폰 캘린더에 추가할 수 있어요.

 


 

주안역 3번출구로 나와서 1분정도 걸어가면 덕진빌딩이 나와요.
빌딩이름보다 1층에 쿠쿠서비스센터가 있는 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주안역이랑 접근성은 엄청 좋은 편이고 사진에 표시해둔 건물이예요. ㅎㅎ

 


 

위니아에이드 인천은 해당건물 7층에 있어요 !!
엘베를 타고 쭉 올라가줍니다. 엘베가 1대라서 조금 걸려요
7층에 도착하면 위니에이드 인천점이 보여요.

입구로 들어가면 서비스센터가 양쪽으로 나눠져있는데
오른쪽은 가전수리업무를 하고
왼쪽은 애플수리 서비스 업무를 하시고 있어요.


 

가장 먼저할 일은 Apple접수처에서 접수를 하는거예요.
예약자는 예약자 접수가 따로 있기때문에 무조건 하셔야해요.
꼭 하세요 !!
옆쪽에는 무선충전기도 마련되어있어서 기다리면서 이용할 수있어요.

 


 


예약을 이미하고 온거라서 예약서비스 접수로 진행하면 됩니다.
저만 예약한 사람이라서 금방? ( 총 30분정도 ) 끝났어요.
예약안하고 방문접수하시면 엄청 오래기달려야해요.
꼭 예약!!! 하고 방문하세요..!!!
( 아이폰으로 예약 -> 예약 서비스접수 )

 

 


 

< 접수순서 >

▶ 예약서비스 접수
▶ 예약확인 (이메일 or 예약번호 조회)
▶ 접수등록( 인적사항작성)
▶ 접수등록 및 확인

※ 방문서비스 접수는 우리가 온라인으로 했던 것처럼 어떤게 문제인지부터 물어봅니다.

 

 


 

 

TV화면에 접수상황이 나오는데
아이패드로 접수후에 꼭 접수처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예약자는 접수항목에 O로 표시가 되고 시간내에
최대한 빠르게 불러주세요. ( 저는 접수10분정도 후에 불러주셨어요 )
예전에 방문접수로 진행해봤는데 1시간정도 기다렸던 것같아요..
꼭 예약하시고 가세요 ㅠㅠ

 


 

 

기다리는 동안 빈자리를 찍어봤어요.
코로나때문에 한칸씩 떨어져서 상담을 해주시는 것같더라구요.

이후에 다른분들 상담받는 모습이랑 보호필름이랑 케이스 구경을 했어요.
벨킨제품들이 많은데 애플 + 벨킨조합은 최고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보호필름 가격대가 높아서 그만큼 성능을 할지...궁금하긴하지만
너무 비싸서 패스.. ( 3만원이 넘는 것도 있었어요.. )

 


 

 

실제로 상담을 진행하는 자리에는 맥북+아이패드가 같이 있어요.
보기만해도 너무 좋은 조합이네요 ㅎㅎ

파손된 핸드폰을 내면 이것저것 확인하시고 교체를 해주셨어요.
리퍼받고 처음으로 찍은 사진이예요 ㅎㅎ

상담해주시는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거리가 괜찮으시면 무조건 위니아에이드 인천점으로 가세요 !!
설명도 자세하고 쉽게해주시고
엄청 따숩하게 말해주셔서 감동..ㅎㅎㅎ


 


애플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있어서 수리비는 12만원이 나왔어요.
이날 사실 일하다가 잠시 다녀온다고 말씀드리고 나온거라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이 급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뷰사진은 포기할 수 없죠..ㅎㅎㅎ

 


 


후다닥 일터로 돌아와서 찍어봤어요 ..
크....보이시나요? 아주 새삥 !
카메라도 다시 멀쩡해졌어요 ㅎㅎ
앞으로는 정말 조심히 사용해야될 것같아요.
오랜만에 아이폰처음화면을 보니까 정말 어색하더라구요.

저는 백업을 iCloud에 해둬서 재부팅하고
iCloud 선택하면 예전에 사용했던 친숙한 상태가 됩니다. ㅎㅎ

아이폰 백업방법은 iCloud , iTunes , Mac으로 하는 방법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제일 쉬운 아이클라우드로 진행했어요



< 아이폰 리퍼방법 간단정리 >

  • 지원어플에서 예약진행
  • 예약한 센터방문
  • 재고가 있다면 바로 진행가능하고 없다면 1~3일정도 소요
  • 센터 재방문 및 결제
  • 리퍼폰 수령
  • 백업한걸로 어플,데이터 복구하면 끝

제 폰이 물량이 있을지 걱정이라 사실 예약하고 나서 바로 센터에 전화를
했었는데....상태를 보고 재고가있으면 바로 진행가능하고 아니면 신청해야된다는
말만 하시더라구요..이후에 사실 전화문의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굳이 전화는 안해보셔도 될 것같아요 !
그럼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