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리뷰생활

반했어 : 제주갈치 고등어 참조기 내돈내산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제주산 갈치, 고등어, 참조기 내돈내산리뷰입니다.

사실 2번째 구매하는 거고 처음 구매했을 때는 어떤지 잘 몰라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다시 주문할 때 리뷰를 써야지..라고 생각하고

넘겼는데 ㅎㅎㅎ 다시 주문하게 되었고 리뷰를 쓰게 되네요..!!


 

제주 갈치 600g 이상 1마리 : 36,500 원 ( 2마리구매 )

제주 손질 자반 간고등어 2kg 10팩 : 39.400 원

제주 참조기 450g 내외 25마리 : 49,000 원

배송기간 : 12.12일 결제 ▶ 12.14일 배송완료( 무료배송 )

구매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제주반했어

 

오징어랑 같이 구매를 했는데

오징어는 동해산이고 판매처도 달라서 따로 리뷰해볼게요 ㅎㅎ

배송이 주문 후 2일정도 걸렸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제주에서 인천까지 오는데 이렇게 금방 오다니.... 감동ㅎㅎ

 


 

 

너무 반가운 스티로폼박스 ㅎㅎㅎ

원래 위에 비닐이 한 겹이 더 있는데 신나서 바로 열어보느라 사진은 못찍었어요..ㅜㅜ

박스를 열면 포장지처럼 감싸져있고 안에 아이스팩이 있어요!!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되어있는거 너무 좋아요 :) 

4인 식탁에 꽉 찰 정도로 생선들이 많네요 ㅎㅎㅎ풍년이구나

크기 비교를 위해서 종이컵을 두고 찍어봤어요!!

 


 

< 제주 갈치 >


첫 번째로 갈치예요. 
갈치는 가정용 , 선물용 ,프리미엄으로 나눠서 판매를 하시는데

1마리당 무게별로 금액을 책정해서 판매를 하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건 선물용 600g 1마리에 36,500원짜리였고 무게별로보니까

마리당 300g ~ 1.3kg 짜리까지있어요 

1.3kg는 제가 구매할 당시에 71,000원이던데...궁금하긴하지만 

가격이 높아서 패스.,.리뷰가 12,200개 정도있는데 거기서 사진리뷰로 대리만족했습니다..ㅎㅎ

 

갈치는 충분히 튼실해요 마리당이라서

머리 , 몸통 , 꼬리로 나눠져 있는데 거의다 종이컵 2개정도 사이즈고

두께는 몸통이 아이폰12미니 1.5배?정도되는 것 같아요.

( 사진 찍은게 아이폰12미니라서 비교군이..ㅎㅎ)

 

생선치고는 가격이 조금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제주산이고 무게도 많이 나가고 무엇보다 맛이 좋아서

꾸준히 재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ㅎㅎ

 

 


 

< 제주 고등어 >

두 번째는 제주고등어예요.
고등어는 갈치랑 다르게 무게는 2kg에 39.400원 동일해요.

다만 8마리 ( 왕특대 ) 랑 10마리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10마리로 주문했는데 1마리 서비스? 인가? 11마리더라구요.

10마리도 충분히 괜찮은 게 1마리당 180g 이상이고

크기는 종이컵 두개사이즈가 나와요 ㅎㅎㅎ

 

가격이 착한 집더하기랑 비교했을 때도 

고등어는 가격이 좋은 것 같아요.

요리하면 퀄리티는 훨씬 좋고

맛은 홈더하기보다는 살짝 더 괜찮아요. 

 

 


< 제주 참조기 >

세 번째로 참조기예요.

참조기는 기본 15마리부터 구매가 가능한데

저는 450g 5팩 25마리는 49.000원짜리로 구매를 했어요.

크기가 감이 잘 안잡혀서 역시나 종이컵으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ㅎㅎ

 

아래는 저번에 똑같은걸 구매하고 2마리 남아있길래

약간 해동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가격이 착한 홈더하기를 갔을때 항상 조기를 구매했는데

거기서 구매했을때랑 가격은 비슷한데

훨씬 크고 좋아서 더이상 홈더하기는 가지 않아요 ㅎㅎ

맛은 그냥 특별할 건 없는 조기맛이예요.

 

 

요즘에는 정말 직배송 시스템이 잘되어있음을 생선을 구매할떄마다 

느끼는 것같아요. 

맛은 갈치는 확실히 다르고 고등어랑 참조기는 살짝? 더 괜찮다 

정도예요 ㅎㅎㅎㅎ 

그럼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