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주식생활

슬기로운 주식노트(12) : 연금저축펀드 24년 수익인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금저축펀드 24년도 버전수익인증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연금저축펀드를 운영한지 어느덧 18개월정도 된 것같습니다.

예전보다는 편한 마음으로 투자를 하고있어서 즐거운 요즘입니다.

연금저축펀드의 필요성과 23년도 수익인증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연금저축펀드란? 왜 필요할까? ▼▼▼▼

 

슬기로운 주식노트(4) : 연금저축계좌 (시간이 돈이 되는 복리의 마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빨리 시작하면 할수록 이득이 되고 주식노트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기 때문에 꼭 꼭!

insins.tistory.com

▼▼▼▼▼ 23년도 수익인증 ▼▼▼▼

 

슬기로운 주식노트(11) : 연금저축계좌 수익률인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익률인증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연금저축계좌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 가지가 있는데 1. 안정성 최소 20년은 넘게 들고 가야 하는 계좌라서 분산투자로

insins.tistory.com


 

 

인증하기 앞서 절세금액과 납입가능금액을 아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nh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증권계좌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꼭 확인해보세요  !!

 


 

 

 

 

 

연금저축펀드의 가장 큰 메리트는 환급입니다.

무려 16.5%를 다음년도에 해주니까 확실히 중요성을 느끼는 것같아요.

우리는 적금이나 예금상품을 찾을때 7%이자도 높다고 말하는데 

16.5% 짜리 적금이라고 생각하면 얼마나 좋은 상품인지 아시겠죠.? ㅎㅎㅎ

 

매년 다 채우고싶은데 그만큼의 돈이 없기에...ㅠㅠㅠ

매달 5~10만원정도만 입금을 하는 것같아요. 

더 열심히 살아봐야되겠어요 !! 파이팅 !!

 


 

< 24년도 4.1일 기준 수익인증 >

 

 

 

소소한 금액이라서 매번 수익인증할때마다 부끄러운데 

22년 10월부터 지금까지 2년도 안되는 시간동안에 수익률이 꽤나 만족스러워요.

최근들어 s&p 500이 진짜 고공행진을 해주는 덕분에 ㅎㅎㅎ

올해 목표는 순자산 300만원까지는 올리는 겁니다.

 

연금저축펀드의 경우는 매달 1번씩 입금을 하고 그날에 

4개중에 사고싶은걸 골라서 사요 ㅎㅎㅎ

제가 5단위로 맞춰져있는걸 좋아해서 

아마 다음엔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3개부터 살 것같아요 ㅎㅎㅎ

 

수익인증은 12월 혹은 내년에 또 해볼게요 !!

모두 수익이 요즘 날씨처럼 쭉쭉 오르길 응원드립니다 !!

그럼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