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리뷰생활

맥북에어 M2 미드나이트 내돈내산리뷰 ( +애플케까지 )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휴대용 노트북의 대명사 맥북에어 m2 미드나이트 리뷰입니다.
" 휴대성, 디자인, 동영상편집가능한 성능 "이라는 3가지 목적으로

노트북을  생각해서 맥북에어 m1 스그와 m2 미드나이트 중에 고민이 많았으나
실물깡패인 미드나이트를 보고 m1 스그는 생각도 안나더라구요.
두 제품 모두 아주 훌륭한 제품입니다 ㅎㅎㅎ


역시 박스깡은 언제나 행복한 일이네요 ㅎㅎㅎㅎ
역시 영롱한 미드나이트
구성품은 애플제품은 거의 다 비슷합니다.
맥북에어, 스티커, 설명서, 충전기가 있고요.
이번 충전기가 정말 정말 길더라고요. 길이가 무려 198cm나 되었어요 ( 대략 2m )


 

티가 안 날 수 있겠지만 다른 날에 찍은 사진이에요.
차이가 무엇인지 모르시겠죠?
차이는 상판 보호필름 부착 및 화면 보호필름 부착을 했어요.
힐링실드 제품으로 부착점에 직접 방문하여 붙였고
상판은 19,800 원 - 1종류
화면은 4만 원대고 - 4가지 종류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중에 제일 비싼 고화질보호필름으로
진행했어요. 상판과 화면만 붙인 이유는 맥북에어는 팬리스 제품이기 때문에 열이 발생하시에 키보드 쪽과
하판쪽으로 열이 배출되는 구조라고 알고 있어요. 하지만 보호필름으로 그곳까지 막는다면 열배출이 되지 않을뿐더러 부착된 보호필름도 상하는 일이 발생된다고 하더라고요. 꼭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에어만 있는 사진이 없기에 추가로 찍어봤고요.
맥세이프가 새롭게 적용됨에 따라 동영상 촬영도 추가로 해봤습니다 ㅎㅎ
충전기가 촥!! 하고 붙는 게 너무 마음에 들어요.
충전이 완료되면 빨간불이 초록불로 변경되는 깨알 센스도 적용되어 있어요.

 


 

맥북을 구매하기 전에 가장 근본적인 고민은 운영체계에 잘 적응을 할 수 있는가? 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응하기 어렵다고 하고 적응하면 정말 편하다고 하는
그 과정을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구매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쩔 수 없는 애플을 사랑하는 앱등인가 봐요.
저의 모든 제품이 애플제품인데 ( 아이폰, 워치, 에어팟...)
엑조디아의 마지막 조각처럼....... 구매를 해야만 회복되는 구매병에 걸려서
맥북에어를 구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보시는 사진의 화면은 모두 고화질 보호필름이 붙어있는 상태예요.
티가 정말 안 나서 돈값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진만 3일을 나눠서 찍었네요 ㅎㅎㅎㅎㅎ

요즘엔 맥북으로만 거의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을 정도로 충분히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제품엔 아쉬운 점도 존재하는 법!!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아쉬운 점을 말씀드려 볼게요.

< 장점 >
▶ 디자인
▶ 휴대성
▶ 충분한 성능
▶ 무소음 (팬리스)
▶ 터치 ID의 간편함
▶ 애플제품과 훌륭한 연동성

< 아쉬운 점>
▶ 지문파티
▶ 생각보다 어려운 운영체계
▶ 마우스대체 트랙패드
▶ C포트 2개

장점 중에 최고는 터치 ID예요. 로그인 한번 등록해 두면 다음부터는
손가락만 가져다 두면 아이디+비번이 자동으로 입력된답니다.
처음에는 보안이 걱정이 되었는데 지문으로 하는 방식이니까 신뢰가 가더라고요.

아쉬운 점 중에 최고는 지문파티예요.
사실 이것 때문에 보호필름을 부착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맥북에어 m2 제품 중에 특히 미드나이트가 지문이 진짜 너무너무 잘 묻어요.
TV에서만 보던 지문으로 과학수사가 가능할 정도로 진짜 장난 아니에요.
보호필름을 부착하고 그나마 괜찮아져서 그럭저럭 참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트랙패드의 경우는 완벽히 적응을 못해서 그런지 아직은 어렵더라고요.
마우스가 더 자연스럽고 편하더라고요. 천천히 트랙패드도 적응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케어 유선가입방법을 말씀드리고 글을 마무리해 볼게요.

구매할 때가 아닌 유선으로 따로 애플케를 가입한 이유는 보증기간을 늘리기 위함이에요.
맥북에어의 경우는 60일 이내에 아무 때나 애플케 가입이 가능해요.
080 333 4000 가 애플케어 가입유선번호고요.


유선전화 ▶ 애플케 가입요청 ▶ 교육할인가능한지 여부 확인 ( 저는 해당 없어서 일반으로 진행했어요. )
▶ 제품 일련번호 확인 ▶ 외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 유선상이라 본인이 확인하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 결제확인 및 애플케 가입정보를 받을 이메일 확인 ▶ 결제진행 ( 카드 or 계좌이체 중에서 선택 / 저는 카드결제로 진행 )카드번호확인 및 결제진행 ▶ 완료

 

비용은 279,000원이에요. 3년 보증이라 이정도면 뭐 쏘쏘...ㅎㅎ
지금까지 맥북에어는 정말로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노트북 구매목적중에 하나인 동영상 편집 = 유튜브 도전을 하기 위해

동영상 편집 공부와 촬영도 공부를 해봐야 할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1월이 거의 끝나가는데 모두 건강하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