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주식생활

경제서적 [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 이벤트당첨후기 !!

반응형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광고 및 아는 관계는 전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아는 관계가 되고 싶어요...ㅎㅎㅎ)
 
제가 경제공부를 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경제유튜버 강의보기입니다.
그중에 한 분이 홍춘욱박사님이신데...
이번에 책을 출간하셔서 댓글이벤트를 하신다고 하시길래
댓글만 쓰면 되는 거라 참여를 했습니다!
 
그런데...??

운과 거리가 멀었던 내가 이게 무슨 일이지??

 

보이시나요?? 안보이실까 봐 조금 더 자세히..!! ㅎㅎㅎㅎ

 

 

살다 보니 이런 날이 오네요..ㅎㅎㅎㅎ 역시 착하게 살아야 해..ㅎㅎㅎ
갑자기 세상이 다 좋아 보이고 예쁘게 보이고...ㅎㅎㅎ
 


여러 경제유튜버분들 중에서 
투자스타일이 가장 잘 맞는 분이 홍춘욱박사님이세요.
제가 단타, 몇 가지 종목 몰빵으로 수익내기와 같은걸 정말 불안해하고 못해요..
하게 되면 주식창을 계속 보고 있어서 본업에도 집중을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엄청난 수익보다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이 좋고
재미가 없더라도 경기사이클의 큰 흐름으로 이득을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공부해서 슬기로운 주식노트도 작성하는 건데..
운 좋게도 이번에 좋은 책을 읽고 추가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
 

오???

오히려 좋아!!!ㅎㅎㅎㅎㅎ

왔다네 왔다네

책이 왔다네!! ㅎㅎㅎㅎㅎ

기분이 너무 좋네요

 


 

요즘 나이대별 투자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끼고 있는데...

저에게 찰떡인 책이네요.!

무려 친필사인까지... 구독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ㅠ

 

 

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20대 - 50대까지 투자방법을 안내하고 있어요.

예시로 20대는 반반투자전략 ( 한국주식과 미국국채 )을 소개하시면서

왜 이렇게 투자를 해야 하고 수익률은 어느 정도였을지를 설명해 주세요.

 

30대는 신기하게도 제가 30대에 들어서고 미국주식을 시작했는데

30대에 미국주식에 대한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크 ㅋㅋㅋㅋ

 

20-30대는 실제로 적용하면서 천천히 투자를 하고

40-50대를 읽으면서 대비할 수 있겠구나를 느꼈고

책이 재미있는 게 그래프도 많고 나이대별로 나눠져 있으니까

부담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를 처음 시작하거나

투자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