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리뷰생활

LG 오브제컬렉션 양문형냉장고(H874GBB111.CKOR) 내돈내산후기

반응형

냉장고가 말썽이던 어느 더운 날
아버지의 찬스로 냉장고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매장들을 가기 전에 원래 계획은
" LG , 삼성매장을 가서 보고 인터넷구매가랑 비교해서 괜찮은 걸 구매하자! "
였는데 LG매장에 갔을 때 생각보다 조건이 조금 있어서...
패스하고 삼성매장 대신 하이마트로 가보게 되었는데
 
 
최종적으로 H874GBB111.CKOR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구매하게 된 이유는 3가지예요.
1. LG매장보다 같은 용량, 효율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있었다.
2. 추가 카드발급 등등 조건이 없었다.
3. 같이 구매하러 간 가족들이 인터넷 사기글을 너무 많이 봤다고 했다.
 
사실 3번이 아니었다면... 인터넷 최저가는 257만 원도 봤는데..
가격대가 있는 만큼 안전빵으로 가기로 했어요!

 

 

디퓨저를 챙겨주셔서 매장이랑 함께 찍어봤어요...ㅎㅎㅎㅎ
상담받느라 제품사진도 대충 찍었는데
그래도 내돈내산 인증은 가능해요:)

 

H874GBB111.CKOR 은  4도어 모두 베이지로 통일했어요.
사실 베이지라고 하는데 내가 보기에는 그냥 조금 어두운 하얀색인듯해요.

 
출시일자는 4월로 나름 최신형 냉장고이고
용량도 판매중인 제품중에서도 큰 편이라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구매는 8월 16일에 구매를 하였고 8월 18일에 배송을 받기로 했어요.

브랜드 LG 전자
출시일자 2023년 4월 26일
규격(mm) 가로 : 914  , 세로 : 918 , 높이 : 1860 
사이즈 (용량) 870L
특장점 1등급 , 강화유리 , 매직스페이스 , , 아이스메이커
도어변경불가능 ( 올 베이지 or 베이지 + 브라운만 가능 )
PLC등급 N

 




 
전날에 담당기사님에게 연락이 왔고 당일아침에 카톡으로도 연락을 줘서
시스템에 만족함을 느꼈어요..
 
김치냉장고를 버리고 그 자리에 새로운 냉장고 자리를 만들어뒀다.
먼가 냉장고 + 냉장고라서 든든한 느낌을 기대해 봅니다. ㅎㅎㅎ

 

 

하이마트 배송기사님이 오셨고 
오셔서 바로 김치냉장고를 가져가주셨어요..
참 오래 사용한 김치냉장고...
옛날에는 저렇게 꽃무늬가 유행이었는데..ㅎㅎㅎ
이제는 안녕!!

 

 
냉장고는 구매했을 때보다 훨씬 커서...뭐지? 했는데
알고 보니 냉장고 + 보호 스티로폼으로 인해 부피가 커진거더라고요.
 
냉장고 틈이면 틈마다 보호종이가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ㅎㅎㅎ

 

 

일단 여기서 정보하나를 공유하자면
문틀 가로길이가 최소 80cm 정도는 되어야 요즘냉장고들은 무난하게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이 79.8cm라서 정말 아슬아슬했고 기사님이 문틀 가로길이가 좁아서
문틀이나 냉장고 옆면에 기스가 생길 수 있는데 괜찮냐고 물어보셨어요.
냉장고 위치를 이미 정해둬서 어쩔 수 없겠다 생각하고 진행을 부탁드렸어요..ㅠㅠ
 
문을 빼고 , 냉장고문도 다 빼고 진행을 해주셔서
다행스럽게도 문틀도 냉장고도 기스없이 무사히 완료되었어요!!
역시 능력자ㅠㅠ 더운 날에 감사합니다 ㅠㅠ

 

옮겨주신 후에 문도 다 달아주셨고 수평도 맞춰주시고 가셨어요..ㅎㅎㅎ
색감이 너무 만족스럽네요..
옆에 냉장고보다 깊어서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데 나름 만족해요 :)

어서 와.. 양문형 냉장고는 처음이지?

냉장고 안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크기 실감이 어려울까봐 콜라로 진행을 해드릴게요!

깊이가 깊어서 너무 만족스럽고 수납함이

충분해서분류해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쪽은 맨 아래만 콜라 6개 정도로 깊고 넓어요!
위쪽은 깊이는 동일하지만 높이가 짧아서 콜라가 안 들어가더라고요.
 

 
냉장고 안쪽은 콜라를 눕혀서 8개정도 들어갈 수 있고
다른 칸들도 동일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쌓는 형태로 하면 사실 칸당 20개정도는 충분할 것 같아요. ㅎㅎㅎ

원래쓰던 냉장고랑 다르게 야채실이 가운데 있어서

숙이지 않아도 되는 게 제일 마음에 드네요.

 

냉동실은 칸마다 콜라 3개 정도 들어가요.

냉동실이 4칸은 콜라가 있는 위치랑 동일한 거고

맨 아래 양쪽으로 한 칸씩 있는데 조금 더 깊은 형태라서

조금 더 부피가 있는 냉동식품을 넣기에 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리고 전체사진에서 보셨듯 양쪽문에 수납이 추가로 있어서

간단간단하게 먹는 냉동식품을 두기 편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냉장고 설명서와 수평 맞추는 법 그리고 1등급 인증이에요.

사실 냉장고의 경우는 365일 매일 돌리기 때문에 등급효율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1-2등급 정도는 무조건 사야 하는 것 같아요.

효율이 3~5는 정말 비용이 많이 나와요.

꼭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입추가 지났음에도 날씨가 아직도 덥네요..

건강조심하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