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리뷰생활

음식물처리기 : 스마트카라PCS-400PRO 솔직후기(내돈내산)와 보조금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오늘은 주방에서 제일 스트레스인
음쓰를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했어요.

 

음식물처리기는 대표적으로 

미생물 방식과 건조분해 방식이 있는데

저는 건조분해방식인 음식물 처리기를 

선택했구요. ㅎㅎ 내돈내산 !

보조금 확인방법도 적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 



스마트카라PCS-400PRO
구매가격 : 899,000 원
배송 : 3일 (무료배송)

상품 출고 때 1번, 배송 때 1번씩 문자가옵니다
스마트카라 공식홈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적립금을 주더라구요.

 





상자가 생각보다 엄청 무거워요.

크기는 비유를 하면 전자레인지 2개 정도예요.

상자에도 적혀있는데 꼭 위쪽으로 두고 

상자를 열어야 해요.

 


 

상자를 열면 리필필터가 가장 먼저 나오고

안쪽을 보면 제품이 비닐로 감싸져있는데

일반쓰레기봉투에 함께 버려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요  

이런 센스는 너무 좋네요 ㅎㅎ

 

간단한 설명서와 버려도 되는 것과 아닌 것 등등

구분되어있어요. 음쓰가 아닌 게 생각보다 많네요 ㅎㅎ

 


 

 

요렇게 생겼어요.!

모양이 개인적으로 예쁜 김치통같이 생겼어요 ㅎㅎㅎㅎ

크기는 전자레인지보다 작고 에어프라이어보다는 커요.!

 

왼쪽에 어댑터 전원 연결하는 곳이 있고

가운데는 물구멍이 있어서 가끔 물을 빼줘야 해요.

건조방식 + 세척 시 물을 사용해서 그런다고 알고 있어요.

 


 

 


약간 밥통 올리는 것처럼 올리면 되는 방식이고
회색필터통에서 가루? 같은게 살짝 떨어져서 조심히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뒤쪽을 봤어요.
필터 구멍이 두 곳으로 나눠져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게 끼는 방향이 있어요.
처음에 켰을때 뻑뻑한 느낌이라 반대로 돌려서
했더니 쏙 들어갔어요.

 


 

 

음식물 투입되는 곳 안쪽 모습이에요.
반짝반짝해서 뭐지? 했는데
코팅이 전체적으로 되어있는 거였어요.
크...

옆면에 노란스티커가 쭉 붙어있어서
제거해달라고 되어있길래 빼서 제거해줬어요.
기계안쪽에 세모랑 밥통 뒤쪽이랑 합쳐져서

믹서기방식처럼 돌아가는 것같아요.

 

반응형

 

 


전원 연결시 나오는 소리는 요렇게 됩니다 :) ㅎㅎ


 

실제 작동을 해봤어요.
음식물 오후 2:12분애 투입 -->  4:40분정도에 끝났다고 울렸구요.
식힘단계로 넘어갈떄 그냥 종료한거고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 라는  멘트가 나와요.

소음은 약간 전자레인지 돌아가는 소리가 났다 안났다가

반복하는 느낌이고 소음이 엄청 큰 편은 아니에요.

주방에 두고 쓸꺼라 신경은 안쓰일 것같아요.

 


 

 

요렇게 부피가 엄청 줄어들고 수분기가 전혀없어서

과자처럼 만지면 부서지더라구요.

신기해 ㅎㅎㅎ


.

 


골드브라운 구매했는데
이제보니까 케이스는 바닐라 화이트..?
요런 부분도 조금만 신경써주지... 아쉽구만
설명서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 찍어봤어요.

 


추가로 설명서 기타사항과 느낀점

 

  • 소음 : 전자레인지 정도 (간헐적)
  • 필터교체시 전원빼고 진행해야됨
  • 장시간 외출시 전원빼고 진행(별도의 전원스위치없음)
  • 1회 처리가능한 적정 용량 1kg ( 부피로 2L )
  • 처리시간은 종류와 양에 따라 상이하나 2:30-최대 7시간
  • 닭뼈같은거 가능? 가능 -> 코딩이 벗겨지거나 제품수명 단축조심
  • 처리된거는 일쓰가능? -> 지자체 확인 바람 -> 미추홀구는 가능
  • 전기료는 월30-40kwh 사용기준 누진세 적용하여 3000-5000원

(참고로 가구당 한달 전기사용량 평균이 300-400kwh 정도라고 합니다)


음식물 처리 및 보조금은 구청 자원순환과에 물어봤구요.
각 지자체마다 음식물처리기 보조금지원 사업을 하고있다고합니다.( 정확하게는 각 구청 자원순환과 ! )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미추홀구청은 마감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해볼게요.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중구 기준으로 하면 대부분 제품이 해당이되구요.구매금액 최대 50%, 최대 30만원이예요.
제가 만약 중구주민이면 저는 30만원에 해당되겠네요.ㅠㅠㅠ 아쉬워라 꼭 확인해보세요.

( 출처 :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

이런식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지역구마다 간략하게 찾아본 걸 표로 정리해봤어요.
꼭 거주지 관할 구청 - 자원순환과에 연락해서 운영하는지
운영계획이 있는지 확인 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음식물처리기는 보조금 지원이 좋은 편이라서요 ㅎㅎ

지역 보조금 여부 기타
서울 마감  
인천 마감 중구확인필요
안산 지원X  
시흥 지원X  
대전 지원X 23년도 지원예정
청주 지원X  
전주 지원X  
부산 지원X 공동주택만 진행중이며 추후
가정으로 지원예정


( 부산시는 2022.06 민원인이 질문하신 부분을 참고하였습니다. )
( 정확한 사항은 꼭 거주지 관할 지자체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