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리뷰생활

내돈내산 : 쿠쿠 IH압력밥솥구매후기(CRP-LHTR0610FB)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제이생활 제이입니다.
원래 쿠첸에서 나오는 보온밥통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매번 압력 밥을 따로 해서
옮겨두는 방식으로 생활을 했었는데.. 요즘따라 밥솥이 말썽이라서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녀석을 집에 모셔왔습니다.

쿠쿠 압력밥솥 구매후기(CRP-LHTR0610 FB)이고요. 당연히 내 돈 내산입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했고요. 인터넷 최저 가로보면 아주 살짝?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것 같아요.
저는 배송이 빠른 게 더 좋아서...ㅎㅎㅎ

아래쪽에 사진과 함께 느낀 점을 말해볼게요.


쿠쿠 IH 압력밥솥 구매후기(CRP-LHTR0610 FB)

가격 : 365.000 원 (배송비 포함)
구매처 : 쿠팡

배송 : 주문 후 다음날 오후 3시








배송은 하루? 다음날 바로 왔고요. 포장은 깔끔하고 안전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위아래 종이 박스에 안쪽은 충전재를 넣어놓았더라고요. 만족쓰..ㅎㅎ
아이폰 12 mini 기본 카메라로 보정 없이 찍은 건데 살짝 차이가 있어요. 사진보다 조금 더 진한? 색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그리고 위쪽에 모시면 "고압" / " 무압 " 이 있는데 꼭 무압으로 돌려야 밥솥이 열려요..
모르고 고압으로 열다가 조금 열리고 안 열리길래... 고장인가? 무엇을 또 고장 냈지..ㅠㅠ
했다가 깨달아서 ㅎㅎㅎ 안쪽엔 대부분 비슷하지만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있어요.
아래부터는 직접 밥을 지어봤어요.






밥을 씻고나서 정수기로 물을 채워줬어요.











고압 취사로 6인분을 해봤고요. 물이 많은 것 같아서 눈금보다 적게 했더니 물이 부족하게 되었더라고요...
앞으로 대기업의 눈금을 정확하게 믿기로 했어요...ㅠㅠ 밥 컵? 그걸로 가득 해운 건 아니고 컵 안에 눈금이 있는데
거기에 맞춰서 6컵 했는데... 그냥 밥 컵 가득 6컵에 눈금을 맞추면 딱 맞더라고요...(이후에 다시 2인분을 해봤어요..ㅠ) 그리고 IH 방식이 더 좋다고들해서 IH방식 밥솥 구매 후에 조금 알아보니 IH가 induction heating으로
열기가 안쪽까지 잘 전달되게 하는 방식 (유도가열)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전기밥솥으로 밥을 해본 경우는
처음이라서 비교가 어렵지만 이전에 따로 압력밥솥에 밥을 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밥을 따로 해서 옮겨야 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고 시간도 단축되어서 만족해요. 시간은 인분에 따라서 시간이 달라지더라고요. 처음에 26분 정도에 잡히고 밥양이 적으면 시간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최종적으로 드는 생각은 핸드폰 같았어요 ㅎㅎ 핸드폰이 기능이 엄청 많은데... 활용을 다 못하는 것처럼 이 친구도 디자인도 괜찮고 기능은 많은데 활용을 다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일단 밥은 맛나게 되니까 만족해요. 밥솥을 알아보면서 느낀건 가격대가 엄청 다양해졌더라고요.. 10~70만 원? 정도까지 있던데... 제 기준에서는 한번 사면 그래도 몇 년은 사용할 테니까 어느 정도 돈은 주고 사는 게 좋다는 생각이고 기능이 다양해도 안 쓰면 소용없으니까 활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가을이 다가왔는데 건강하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